현관

entrance

Roedde House는 약 120년 전인 1893년에 건축된 주택이다. 집주인은 독일에서 미국을 거쳐 캐나다로 이민을 온 Gustav와 Matilda Roedde 부부이다. Gustav Roedde는 캐나다에 이민을 와서 제본 기술자와 인쇄업자로 일했다. Roedde House는 유명한 British Columbia의 건축가, Francis Mawson Rattenbury가 설계했다. 그는 벤쿠버의 두번째 법원 건물, Victoria의 주의사당, Empress Hotel 등 주요 건물을 디자인하였고, Gustav Roedde의 나이 어린 친구이다. Roedde House는 Queen Anne Revival 형식의 건물로서, 비대칭 배치의 베란다, 돌출된 창들 그리고 작은 탑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1925년에 Roedde가족이 이 집을 처분한 이후에는 매일 식사가 제공되는 남자 하숙집으로 사용되다가 다시 임대주택으로 바뀌어 활용되는 과정에서 내,외부의 원래 모습이 많이 훼손되었다. 1970년대 중반쯤에, 공원을 만들기 위해 이 주택 일대에 있던 개척자들의 집과 다른 집들을 모두 철거하기로 하였다. 그 당시 보존을 원했던 시민들이 적극 개입하여 공원 안에 있는 Roedde House와 여덟 개의 이웃 집들을 " Barclay Heritage Square" 으로 발전시켰다. 또한 시청에서도 Roedde House를 문화유산으로 지명하고 복원에 착수하게 되었다.

 1984년에는 Roedde House 보존 협회가 내부 복원을 시작했고 가구들을 배치하였다. 내부 복원은 공을 들인 작업 중 하나이다. 원래 1890년 대에 풍부하고 값이 쌌던 West Coast에 있던 향나무와 전나무를 판재 등 건축자재로 사용하였지만 복원 이전에는 여기에 페인트와 광택제가 덕지덕지 붙어 있었다. 또한 바닥에는 먼지가 깊이 배어들었고 벽들은 여러 장의 벽지로 덮혀있었다. 복구 작업을 하면서 원래의 무르익은 향나무로 재건하였고, 또한 벽의 터키색 표면도 드러나도록 복원했다.

눈 여겨 보실 부분 :

  1.  가족 사진, 1896 – Gustav, Matilda, Gus Jr., 입양한 아들 Walter, Bill 그리고 Emma.
  2.  엄지 기둥의 램프 – " Aurora, Goddess of the Dawn", Moreau에 의해 청동으로 제작된 후에 조아연으로 도금된 제품. (원래부터 있던 램프임)
  3.  앞의 스테인글라스 창문 (원래부터 있던 창문임)
  4.  매달려 있는 장미 모양의 유리 조명 기구 – 벤쿠버시 최초 기록 보관 담당자인 Major Skitt Matthews의 집에 있던 것을 옮겨 놓은 것임.

 미닫이 문을 통해 응접실로 들어가 주십시오.